본문 바로가기

주메뉴 바로가기

서브메뉴 바로가기

본문

공감,소통,어울림이 머무는곳 - 구례군장애인복지관

CI소개

본문 꾸밈 이미지

CI소개

관훈:공감,소통,어울림이 머무는곳.
관훈의 의미를 구여하여 구례를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지리산과 섬진강을 motive로 CI를 제작. 지리산과 섬진강의 하나됨처럼 복지관과 지역사회가 하나되어 구례군의 장애인복지를 위해 힘쓰고자 한다.

심볼마크

공감·소통 : 지리산으로 장애와 비장애 복지관을 표현함. 수많은 봉우리들로 3도 1시 4군에 걸쳐있는 지리산처럼 장애와 비장애가 공감하고 소통하기위해 노력하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을 표현함.
어울림 : 섬진강으로 지역사회를 표현함. 섬진강이 3개의 도를 유역하듯, 장애,비장애,복지관과 지역사회와의 어울림을 표현함.
지리산은 높고 골도 깊다. 여러 계곡이 지리산에 안기워 있으며, 이 계곡은 각각 남북으로 흘러 마이산에서 흘러온 물을 만나 섬진강이 된다.
지리산:전남 구례, 전북 남원, 경남 함양·산청·하동군에 걸쳐있는 산으로, 백두대간 끝자락에 자리 잡고이싸. 지리산이란 이름은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이 된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.
섬진강 : 노령산맥의 동쪽 경사면과 소백산맥의 서쪽 경사면인 전북 진안군 마이산에서 발원한다. 경상도와 전라도의 경계선을 이루고 남항 5대강 중 공해가 없는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은 구례에 이르러 더더욱 푸르고 아름다운 자태를 한껏 뽐낸다.

컬러시스템

C0,M70,Y30,K0
C100,M0,Y40,K0
C100,M90,Y0,K0
C10,M0,Y0,K50

응용디자인

공감·소통·어울림이 머무는곳-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로고이미지